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19와 비타민C 메가도스

by 해피니스희 2020. 3. 10.

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가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대표적인 증상이 고열과 기침이라고 하는데 주변 사람들은 약간의 감기 증상에도 심각하게 반응합니다. 결국 전 세계 사람들 대부분이 코로나19에 걸리게 될 거라고 예상하는 학자들도 있더라고요. 정말 그렇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저도 걱정이 앞섭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바이러스가 퍼지기 힘들어 코로나19가 진정될 거라고 하는 의견이 있던데 제가 살고 있는 호주는 한국처럼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조금씩 확진자가 늘고 있습니다. 호주는 현재 대부분의 지역이 여름 날씨에 가깝기 때문에 호주에도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된다면 북반구와 남반구를 오가며 계속해서 바이러스가 퍼지고 코로나19는 오랜 기간 지속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제부터 비타민C메가도스를 시작했습니다. 비타민C를 시간차를 두고 4000mg 정도 섭취했습니다. 한국 기준으로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250mg 정도라고 하는데 비타민C 메가도스는 권장 섭취량을 훌쩍 넘게 섭취함으로써 건강상의 효과를 기대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정기적인 비타민C 섭취는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제가 구매한 제품에도 적혀있습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가 실제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을지 알 수 없고 효과가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트에는 휴지가 계속해서 품절이고 시중에서 마스크 구하기도 어려운 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개인위생과 면역에 집중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면서 코로나19에 걸리지 않을 거라는 믿음과 다짐이 현 상황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