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19와 비타민C 메가도스 후기

by 해피니스희 2020. 3. 12.

한때 영양제에 빠져서 이것저것 챙겨 먹다가 어느 순간 영양제보다 음식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영양제가 떨어지면 추가로 구매하지 않다 보니 영양제를 먹지 않은지도 벌써 몇 년이 된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타민C메가도스를 시작한 지 며칠이 되었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발포비타민을 먹고 아침식사 후 비타민C를 2알 섭취하고 점심 먹고 한 알, 저녁 먹고 한 알, 자기 전에 발포비타민을 섭취했습니다.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편해지고 피로감도 줄어들었습니다.

비타민C를 100정 넘게 사지만 가루 타입으로 먹는 것이 좋다 하여 화요일에 약국에 들러 비타민C 파우더를 구매했습니다. 하루 3~6g씩 먹으면 2~3개월 먹을 수 있겠네요.

그리고 비타민C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비타민B의 흡수가 떨어질 수 있다 해서 예전에 먹었던 비타민B도 구매했습니다. 저번에 구매한 비타민C도 그렇고 한 알이 엄청 커서 알약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먹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있는 동네에는 감기에 걸린 학생들이 많아서 등교를 하지 않는 학생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미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많이 퍼진 건 아니길 바랄 뿐입니다.